머리카락이나 피부의 상태나 건강이 전반적인 건강을 반영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한 친구가 우리가 건강에 무엇을 하거나 하지 않는지, 매일 어떻게 사는지, 매일 어떤 선택을 하는지가 머리카락과 피부의 건강에 반영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방문손잡이?
개인적으로 저는 그녀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사실, 제 아빠와 엄마도 같은 말을 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신체 내부를 어떻게 돌보느냐가 큰 차이를 만듭니다. 하지만 매일 ‘외부에서’ 우리 자신을 돌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좋은 소화 시스템, 독소 제거, 간 기능)과 최적의 건강 상태로 기능하는 것은 우리의 일상적인 ‘외부’ 청소 루틴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여기서 식단과 라이프스타일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는 특히 건강하고 좋은 피부(특히 여드름 피부가 사라진 후)를 유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방법에 대한 13가지 실용적인 팁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사실, 여드름 피부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와 같은 문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팁을 일상적인 습관이나 루틴으로 삼아야 합니다.
1) 물 치료
여러분 중 일부는 물 요법에 대해 들어보셨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매일 아침 이렇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식사 전에 2~3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이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약 30분 후에 화장실에 가서 ‘독소를 몸에서 씻어내기’ 때문입니다. 1시간 후에 아침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물도 마십니다.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여드름이 있는 피부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탈수증은 피부를 악화시키고 여드름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게다가, 물 치료는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 깨끗한 손
항상 손을 깨끗이 유지하세요. 특히 얼굴을 씻기 전에요. 당신이 만질 수 있는 것을 상상해보세요 – 당신의 개, 쓰레기통 덮개 손잡이, 문 손잡이, 변기 좌석, 수도꼭지(기름이 묻었을 수 있음), 빗자루, 신발, 양말, 동전과 지폐 등등.
그러므로 모든 박테리아와 먼지를 얼굴로 ‘옮기고’ 싶지 않을 것이고, 손이 더러울 때 얼굴을 씻는 것은 정말 무의미할 것입니다.
얼굴을 씻기 전에, 잠깐 시간을 내어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항균 비누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수건이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3) 깨끗한 베개 커버
얼마나 자주 세탁을 하시나요? 세탁할 때마다 베개 커버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피부인 경우). 그렇지 않으면 이틀에 한 번씩 베개 커버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