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점은 현대 인도의 대부분 주방이 베산 밀가루나 밀가루, 쌀가루와 같은 특정 종류의 밀가루에 크게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서양 요리의 등장과 패스트푸드의 영향으로 인해 정제된 밀가루(Maida라고도 함)와 같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일부 종류의 밀가루에 대한 과도한 독립성과 눈에 보이지 않는 지배가 불쾌한 영향을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협재카페.
비만과 혈압 불균형과 같은 생활 습관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중요한 영양소의 결핍이 모든 다른 가정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마도 인도 역사와 그 심장부로 돌아가 깊이 들어가기에 가장 좋은 시기일 것입니다. 인도 요리의 핵심은 다양한 풍미와 밀가루의 혼합에 있습니다. 멀리 떨어진 마을과 시골 주민들은 수년 동안 현지에서 재배된 음식을 수확해 왔으며, 여기에는 농사, 수확, 산림 생계 등과 같은 신체적으로 힘든 일을 처리할 수 있는 핵심적인 힘과 체력을 제공하는 밀가루의 혼합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도시인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일이며, 매일의 음식 섭취를 간신히 버티는 것만으로는 장기적인 건강 목표에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을 때가 되었습니다. 일상의 지루함과 빠른 흐릿함 속에서 중요한 영양소를 놓치는 것은 쉽고 때로는 용서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크고 작은 증상들이 우리 몸에는 모든 것이 좋고 균형 잡히고 다차원적인 방식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일차원적인 식습관을 피하는 것이 균형을 이루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매일의 식단에 더 많은 종류의 밀가루를 넣어보세요. 소화계와 신장계의 기능에 필수적인 섬유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 필요한 중요한 비타민과 에너지원도 공급합니다.
매일 밀가루와 쌀가루로 만든 반죽에 유기농 라기, 베산, 바지라 등을 잘 섞으면 모든 인도 식탁에서 간절히 찾는 맛과 다양성이 더해집니다. 사실, 다양한 비율의 라기, 밀 등을 함께 사용하면 많은 흥미로운 요리법이 더 좋아지고, 많은 야채와 간식이 좋은 쌀이나 베산 가루로 만든 빠른 반죽에서 훌륭하게 변신합니다. 구자라트 도클라, 라자스탄 바티 또는 로틀라, 마하라슈트라 탈리피스에서 남인도 이들리 또는 죽 또는 무데 품종까지 다양합니다. 물론, 놀라운 혼합물로 맛있는 쿠키나 케이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이런 밀가루를 사용하고 섞는 습관이 생기면 다양한 요리를 실험하고 이 활기찬 혼합물에 건강을 더하는 유기농 변형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기와 기장 가루는 힘을 주고, 다른 가루는 지구력을 줍니다. 또한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나 당뇨병과 같은 문제는 좋은 레시피에 다양한 곡물과 가루를 신중하게 섞어서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