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을 먹는 것은 오랫동안 비만, 고혈압, 당뇨와 같은 건강 문제와 연관되어 왔지만 진실은 초콜릿이 신체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죄책감 없이 이 맛있는 간식을 즐기는 열쇠는 먹을 초콜릿의 올바른 종류를 아는 것입니다 서울메이드카페.
초콜릿은 일부 초콜릿이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나쁜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줄이면 신체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납니다 .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이 신체에 이롭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배부르게 느껴지기 때문에 갈망과 많은 양의 식사나 간식을 먹고 싶은 유혹이 줄어듭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심장과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 다크 초콜릿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는데, 이는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초콜릿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혈액 경로를 좁히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고혈압,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위험을 낮춥니다 . 다크 초콜릿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신체가 인슐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간식은 당뇨병의 주요 문제인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게다가 다크 초콜릿은 질병 발병의 두 가지 위험 요소인 비만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를 보호하고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 이 간식은 뇌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여 기억력을 높이고 노인의 정신적 쇠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는 많은 산소를 사용하므로 자유 라디칼이 산소 분자에 부착되어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에 취약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고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와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이어지는 조기 뇌 세포 노화를 예방하여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분을 개선하세요 . 초콜릿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능력은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뇌에 미치는 효과에도 달려 있습니다. 이 간식은 엔돌핀, 세로토닌, 페네틸아민을 방출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에너지 증진 . 아침에 다크 핫 초콜릿을 마시면 깨어나 하루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와 마찬가지로 다크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카페인은 천연 에너지 부스터이며 신경계를 자극하여 근육에 더 빠른 속도로 산소를 보내 신체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주머니에 작은 초콜릿 바를 넣고 직장에서 졸릴 때나 헬스장에 갈 때 오후 중반에 먹어 운동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부 노화 방지 . 피부는 태양 광선과 오염된 공기에 노출되어 세포가 손상되고 피부 자극, 건조함, 가려움, 색소침착 및 주름이 나타납니다.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복구하고 새로운 건강한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여 피부 톤을 개선하고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합니다.